구미일용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컬러 조회 41회 작성일 2022-01-29 07:34:05 댓글 0

본문

구미형 일자리 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 부위원장 브리핑

#이차전지 #구미형일자리 #브리핑
구미형 일자리 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 부위원장 브리핑

구미형일자리 이차전지 양재 공장 착공식 전 10일 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도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브리핑을 가졌다.

김 위원장은 2년 6개월 전에 당시 일본에 반도체 신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가 시행 되던 당시에 경북와 구미시 LG화학이 2차전지2차전지 양극재 생산공장을 유치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가 있다.

구미형 일자리는 상생형 일자리로 정부에서 지정이 되어 이번 11일에 착공식을 했다.

이번에 착공되는 양극재 공장은 국내에서 LG 화학이 청주에 3만 톤가량이 가동되고 있는데 그 2배에 해당하는 6만 톤 가량의 국내 최대의 양극재 공장이다.

이것을 통해서 우리산업에 핵심소재인 양극재가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산업경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국제i저널 : http://www.iij.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iij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국제i저널-IIJournal-787983101294832/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eu3030

구미형 일자리를 통해 배터리 산업 도약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 구미형 일자리(LG BCM) 공장 착공식 | 문재인 대통령 모두발언

“#구미형일자리 를 통해 배터리 산업 도약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 구미형 일자리(LG BCM) 공장 착공식 참석
- ‘구미형 일자리’는 문재인 정부 4번째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 문 대통령, “산단부지 50년간 무상 임대, 575억원의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제공”
- “지역 청년 위한 8,200개 일자리 창출, 마이스터고·금오공대 등 산학협력에 힘 보탤 것”
- “구미형 일자리를 통해 양극재 부품 자립도를 높이고 해외 의존도 크게 낮출 것”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구미형 일자리(LG BCM) 공장 착공식’에 참석해 “구미국가산업단지 하이테크밸리에 3년간 4,754억원의 투자가 이루어지고 국내 최대 배터리 양극재 공장이 들어선다”면서 “2024년에 양산에 돌입하여 2026년까지 현재 우리나라 양극재 생산능력의 40%에 달하는 연간 6만톤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LG화학 과 지역 노·사·민·정이 일자리 상생협약을 맺은 지 2년 반 만에 구미형 일자리 공장 착공식 소식을 국민들께 전해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구미산단 과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이 새롭게 도약하는 획기적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부 역시 지자체와 함께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산단부지를 50년간 무상 임대하고, 575억원의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제공하여 구미형 일자리를 확실한 성공 사례로 만들어 더 많은 기업의 투자를 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투자로 생겨나는 8,200개의 일자리로 지역 청년들이 자라난 곳에서 꿈을 펼치게 될 것이라며 “마이스터고, 금오공대를 비롯한 지역 교육기관들도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LG화학과 지자체가 함께 100억원 규모의 ESG펀드, 60억원의 협력기금을 조성한다”며 “중소기업의 작업환경 개선과 친환경 전환 속도를 높이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양극재는 배터리 제조원가의 40%를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소재이지만 현재 국내 수요의 절반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면서 #배터리 공급망 경쟁의 확실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부품의 자립도를 높여야 한다고 설명한 뒤, “구미형 일자리 공장에서 생산될 6만톤의 양극재는 전기차 50만대를 만들 수 있는 양으로 양극재 해외 의존도를 크게 낮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은 “구미형 일자리를 배터리산업 생태계 전반을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겠다”며 “경북지역은 배터리산업 생태계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고, 대한민국은 세계 배터리 공급망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구미형 일자리는 3년간 4,754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한 8,200여 명의 고용을 유발하여 2010년대 중반 이후 대기업 이탈로 고전하던 구미산단의 부활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마이스터고를 통한 이차전지 인재 양성 활성화와 금오공대 등 관내 대학과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육성된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산학연 상생 강화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구미형 일자리’는 이차전지 수요 증가에 맞춰 공급 능력을 확대하기 위한 LG화학이 해외 투자보다 국내 투자로 전환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LG화학의 구미 공장은 LG화학의 청주공장을 넘어서는 연 6만톤(전기자동차 약 50만대 제작이 가능한 양극재 분량)의 국내 최대 규모로 소재 공급망 강화와 이차전지 산업 선도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문재인정부는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경제모델로 ‘상생형 지역일자리’를 내세워 2019년 1월 광주형 일자리 타결 이후 밀양, 대구, 구미, 횡성, 군산, 부산, 신안까지 총 8개의 지역에서 9개 상생협약을 확산시켰습니다. 이를 통한 8개 지역의 직접고용은 1만2천여 명(간접 포함 시 13만여 명), 투자 예상 금액은 약 51조원 정도가 예상됩니다.
반짝반짝 : 구미형 일자리가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성공적인 예로 자리잡길 기원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항상 믿고 지지합니다
가을 : LG BCM이 세계 배터리 공급망을 이끄는 그때가 빨리 오기를 바라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문대통령님의 국가 미래 전략과 지역 균형 발전 계획이 합쳐진 구미형 일자리가 또하나의 훌륭한 본보기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팔뚝 :
히언jj : 구미 축하합니다 더 발전하시길
대통령의 애쓰심과 성과 !!
언젠가는 제대로 알려질 것
이강연 : 좋아요 수고 하십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대부분이 일용직 "얼마 전까지 같이 일했는데..." / YTN

사망자 상당수가 일용직 노동자들…외국인 노동자도 3명
"일용직 노동자들에 대한 안전교육·관리 부족한 경우 많아"

[앵커]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망자 대부분은 일용직 노동자로 파악됐습니다.

참사 현장에는 함께 일했던 동료들이 달려와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승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찰이 밤새 확인을 해서 사망자 38명 중 상당수 신원을 확인했습니다.

모두 남성이었고 대부분이 설비· 전기 업체에서 고용한 일용직 노동자들이었습니다.

중국인 한 명과 카자흐스탄인 두 명 등 외국인들도 세 명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일하던 동료들은 비보를 듣고 한달음에 달려왔습니다.

[동료 노동자 A 씨 (화재 당일) : 전에 같이 일을 했고 저는 구미서 일하고 다른 사람은 여기서 일했는데 연락이 안 되어서 왔어요. 어떻게든 건강하게 나왔으면 좋겠는데 희망 사항입니다.]

현장에 투입됐다고는 하는데 연락이 닿지 않자 그 길로 직접 찾으러 겁니다.

[동료 노동자 B 씨 (화재 당일) : 5명이 여기 와 있어요. 고립돼 있어요 지금 어떻게 됐는지도 모르고 생사 확인도 모르고….]

[동료 노동자 C 씨 (화재 당일) : 3명인가 4명인가가 있어요, (그분들이 연락이 안 되세요?) 네 지금 안 되어서.]

일용직 노동자들의 열악한 안전관리 실태도 다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건설 공사장에선 필요할 때마다 부르는 일용직 노동자들이 대부분인데, 거의 직접 고용이 아닌 여러 도급 업체를 통한 다단계 고용으로 노동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이나 관리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김금철 / 민주노총 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 사무처장 : 규모가 작은 건설 현장은 (안전 교육이) 제대로 안 이뤄져요, 바로 출력이 되면 바로 투입이 돼요.]

이천시와 경기도는 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계획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YTN 이승윤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43016575620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LOL : 진짜 마음이 아프다. 다들 누군가의 아버지, 자식, 가족이었을건데 ㅠㅠ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는데 이런 일이 생겨서 너무 참담하다.
아레스TV : 너무 안타깝네요 하
정성훈 : 21대 국회에서 하청금지법이라도 발의하던가.
節食男 : 아니 정부가 왜 또 지원해줘? 맨날 세월호, n번방 등은 겁나 지원해주면서 군인들이 임무중에 크게 다쳐 의과사를 했는데. 치료비는 커녕 보상금 적거나 없다.
그러냐 : 내가 10년간 댓글로 썼다
비정 규칙 법 하청 안전과 급여 모든 게 돈 때문에 사람들을 죽게 한다 이게 하루 이틀 일이 아니다

... 

#구미일용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41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unecareer.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