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비행기시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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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꼬꼬 조회 10회 작성일 2021-01-14 07:28:4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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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 싸우자! 베트남 항공!! 호치민이 7시간?? 무슨일이 있던거야?

#하노이 #호치민 #베트남항공 #불행의시작
싸우자, 베트남 항공!!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7시간이 넘게 걸린다고?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모든 영상은 개인 사비로 촬영됩니다)

0:00 공항가는길, 국내선 상황
1:02 불행의 시작
3:00 국제공항 상황
3:35 집으로 가기 위한 기다림
4:00 집에서 라면 4개 뿌개기
4:11 또 다른 불행의 시작
5:08 다시 찾아온 지연
6:07 드디어 비행기
7:28 드디어 호치민
8:53 배고픈 청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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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출도착 시간표, 어떻게 읽으면 될까?

항공권 예매 시에 확인할 수 있는 출도착 시간표!
이번 시간에는 비행기 출도착 시간표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항공권 #탑승권 #e티켓

코로나19 장기화~ 베트남항공 은행과 융자 연장? 베트남항공 파산 가능성은?

최근 승인된 결의안에 따르면 국회는 베트남항공이 생산 및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추가 자본을 조달하기 위해 주립은행이 은행에게 최대 두 번 재융자하고 연장하도록 허용했다.
동시에 베트남항공은 공모 전년도에 이익을 기록해야 한다는 조건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증권법에 따라 증자를 목적으로 기존 주주에게 주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등에 따르면 베트남 국가자본투자공사(SCIC)는 정부를 대신하여 국가주주 구매권에 속하는 주식을 구매권 양도 방식으로 매입한다.
국회는 시행에 대한 감사 및 감독 강화를 요구했으며 베트남항공이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손실 최소화 및 근로자 권리 보호 정책을 신속하게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전에 베트남항공은 정부기관에 14개의 공식 보고서를 발송했으며 기업의 어려움 제거 관련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정부와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베트남항공은 재 융자 및 증자를 포함해 12조 동(약 6,000억 원)의 지원 패키지를 제안했다.
올해 첫 9개월간 손실 계획의 70%에 해당한 10조 7,500억 동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9월 말까지 1,020만 명의 승객을 운송했으며 작년 동기 대비 58.8%에 불과했다.
매출은 동기 41.7%에 해당한 약 24조 동(1조 2,000억 원)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연 중반에 약간 회복했다가 7월 말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3분기 베트남항공의 매출은 급락했다.
일반적으로 3분기는 최고 이익을 기록하는 분기지만 올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여름 성수기에 신설된 노선 22개를 중단할 수밖에 없어 큰 타격을 입었다.유동성 및 지속적 운영 화보를 위해 베트남항공은 비용 절감(5조 3,000억 동 이상 감소) 상환 기간 연장 협상, 대출과 지불 간의 균형 유지, 단기 대출 강화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한편, 3월부터 화물 운송 항공편 2,660편을 통해 1조 9,000억 동 이상의 이익을 얻었다.이전에 베트남 국가자본투자공사(SCIC)의 대표는 베트남항공에 투자할 의지가 있다고 확언했다.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증자, 구조조정, 부채 재협상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영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의 8월 파산 가능성이 제기됐다.
파산 위기를 막기 위해 베트남 항공을 시작으로 비엣젯 에어(Vietjet Air), 뱀부 항공(Bamboo Airways) 등 경영상태가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현지 항공사들에게 정부 차원의 강도 높은 지원책이 요구되고 있다.
불과 1년 전 비엣젯 항공에 수천 억 원대의 항공기 금융을 단독으로 주선했던 우리금융 그룹에게도 불똥이 튈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베트남 교통부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항공 산업은 예상 시나리오보다 더 심각한 손해를 입고 있다.
올해 총 승객 수는 전년 대비 46% 감소한 약 4,300만 명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베트남 공항(ACV)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특히 대표적인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VNA)은 심각한 실적악화를 겪고 있다.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조 7,120억 동(약3,490억원)이 감소한 19조 2,120억 동(약9,99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거의 26%가 감소했으며, 수익은 2조 3,830억 동(약1,239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주요 수익원인 해외 노선이 코로나로 인해 올해 4분기까지 막히게 되면 약19조 6,510억 동(약1조 218억원)의 손실이 예측됐다.
지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베트남 항공의 누적 이익이 총 17조 1,920억 동인 것을 감안하면, 올 한해 예상되는 손실 폭이 지난 10여 년간의 누적 이익보다 더 클 것이란 전망이다.
베트남 항공 즈엉 찌 타잉(Duong Tri Thanh) 총재는 “10년간의 이익으로도 올해 적자를 이겨내지 못 한다”고 말했다.
현지매체인 베트남비즈 등은 베트남 항공 외에도 비엣젯 항공은 30%이상 연매출이 감소했으며, 뱀부 항공은 1조 5,000억 동(약780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고 전했다.
베트남 항공의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정부의 지원 솔루션이 없다면 파산위기에 처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 오는 8월부터 광업투자, 항공기 구매 등으로 인한 지불요구 등이 몰려있어 부채를 상환 못하게 되면 파산수순을 밟게 된다.
이러한 상황은 대부분의 베트남 항공사가 비슷한 처지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여행과 항공 산업은 연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할 만큼 '호황'을 누렸다.
2019년 10월 보잉사 대런 헐스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하노이에서 열린 연례시장 전망에서 "베트남의 항공 산업은 향후 20년 동안 급성장 할 것이며, 약 4,500대의 새로운 비행기가 필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때를 놓치지 않고 베트남 항공사들은 너도나도 사세를 확장했다.
국제노선을 늘리는 동시에 항공기 대량구매가 시작됐다.
베트남 항공은 에어버스사에 20대의 'A321NEO' 주문을 시작으로 기존 58대의 A321, 3대의 A330 그리고 12대의 A350-900 WB를 2020년까지 총 110대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특히 지난 2019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베트남을 방문 했을 때 외교관계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항공기 구매는 정점을 찍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문 행사에 참여한 응웬 티풍 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비엣젯 항공 대표는 하노이 주석궁에서 보잉의 역대 베스트셀러 차세대 항공기인 737맥스 100대를 127억 달러(약14조 3,980억원)에 구매를 결정했으며, 뱀부 항공 찐 반 꾸엣 회장 역시 '787-9 드림라이너스' 항공기 10대를 주문했다.
뱀부 항공은 에어버스에 'A321NEO' 항공기 50대를 추가로 주문했다.
하지만 불과 1년이 채 지나기 전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항공 산업이 고꾸라지기 시작했다.
호시절에 구매한 항공기에 대한 지급비용이 코로나시기에 부채상환이라는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고 있다.
지난해 비엣젯 항공에 에어버스 321 10대의 구입자금 1억 4,000만 달러를 주선한 우리은행 베트남 법인에도 불똥이 튈 전망이다.
국영기업의 특성상 정부지원이 기대되는 베트남 항공이나 같은 민영 항공사지만 부동산재벌기업 FLC그룹이 모기업으로 뒤를 받치고 있는 뱀부 항공과 달리 비엣젯 항공은 항공관련 사업이 가장 큰 수익원이다.
비록 내수시장의 회복으로 국내노선과 여행 산업, 물류 등이 빠르게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모양새지만 절대적인 수익기반은 해외다.
지난달 30일, 빈딘 지역에서 열린 '베트남 항공의 발전과 경제 회복' 세미나에서 베트남 항공국 부 휘 그엉(Vo Huy Cuong) 부국장은 "5월 말까지 국내선 운항 횟수와 이용률이 항공업계 최대 성수기인 뗏(Tet, 설 명절)기간의 80% 수준이다"며", 아직 해외 관광객을 받아들이지 못해 코로나 이전에 비해 절반 이하의 시장에 불과하지만 항공 산업은 서서히 회복되고 있으며 고용률도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결국 베트남 이외의 국가들이 코로나를 통제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해외운항이 살아나지 않는다면 돈이 돌지 않는 '돈 맥 경화'가 빠른 시기에 찾아올 가능성이 크다.
우리은행 역시 항공기 구매자금으로 빌려준 대출금을 회수하기까지 상당한 차질이 예상된다.
지난해 항공기 금융을 주선한 이후 우리은행 관계자는 "항공기 금융은 베트남 IB데스크와 함께 베트남 항공시장을 철저히 분석해 얻어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일단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국영기업을 살리기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관건은 항공 산업 전반으로 확대될 수 있는지 여부다.
베트남 기업자본관리위원회는 VNA가 최소 3년간 무이자로 1조 2,000억 동(약600억원)의 자금을 대출로 선지원 받을 수 있게 해달라고 정부에 제안했다.
문제는 현행규정상 항공 산업에 대한 우선대출이 없다는 점이다.
또 현재는 우대 신용금리 보조금은 정책은행, 주정부 금융기금에만 부여되며, 기업 간의 금리차를 두지 않도록 되어 있다.
즉, 무이자로 지원하게 되면 다른 기업들과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한다.
시장가격 연구소 응옥 찌 롱(Ngo Tri Long) 박사는 "무이자 우선 대출 제도는 현재 공공 투자 및 법령 40/2020/ND-CP지침(기업 간의 이자 차이를 부여하지 않음) 이행에 얽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상업 은행들도 사업체이며 대출을 통해 이자수익을 올리기 때문에 항공 산업이 무이자로 대출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특히 일부기업에게 특혜를 줄 것이 아니라 항공 산업 전체를 지원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중앙경제 관리연구소 보 찌 타잉(Vo Tri Thanh) 부국장은 "현재 항공 산업을 위한 지원 패키지를 마련할 필요가 있지만 특정 비즈니스에만 지원해 주는 것이 아니라 항공 산업 전체에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제 전문가인 부 딘 아잉(Vu Dinh Anh) 박사는 "베트남에서 운영되고 있는 항공사들은 모두 베트남의 항공 산업에 속하며 베트남 경제에 기여 하고 있기 때문에 VNA만 구제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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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비행기시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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